중국 AUKUS 국가 핵잠수함 계획 놓고

중국 AUKUS 국가 핵잠수함 계획 놓고 IAEA에서 충돌

중국 AUKUS

토토사이트 비엔나
중국은 금요일 유엔 핵감시기구에서 이른바 AUKUS 동맹에 속한 국가들과 호주에 원자력 잠수함을 공급할 계획을 두고 충돌했다.

워싱턴, 런던, 캔버라 간의 동맹에 따라 작년에 호주가 최소 8척의 핵잠수함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는데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라파엘 그로시(Rafael Grossi) 사무총장은 “고농축 우라늄”이 연료가 될 것이라고 말했으며 이는 무기급 또는 그것에 가깝다.

현재까지 핵확산금지조약(NPT) 당사국은 미국, 러시아, 중국, 영국, 프랑스 등 5개국을 제외하고는

핵잠수함을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선박은 재래식 선박보다 더 오래 수중을 유지할 수 있으며 탐지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중국은 이번 주 IAEA 35개국 총회에서 IAEA 회원국에 보낸 성명서에서 “AUKUS 파트너십은 핵무기 물질의 불법 이전을 포함하며 본질적으로 핵확산 행위가 된다”고 말했다.

중국 AUKUS

호주는 핵무기를 만들기 위해 잠수함의 연료를 사용할 수 없고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할 수 있는 시설을 원합니다.

AUKUS 국가들과 IAEA는 NPT가 IAEA와 필요한 협정을 맺는 경우 소위 해양 핵 추진을 허용한다고 말합니다.

중국은 핵 물질이 호주에서 생산되지 않고 호주로 이전될 것이기 때문에 이 경우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IAEA가 권한을 초과하고 있으며 IAEA에 문제를 맡기지 않고 IAEA에서 문제를 조사하기 위해 불특정 “정부간” 절차를 원한다고 주장합니다.

중국은 7페이지 분량의 입장 보고서에서 AUKUS 국가들이 IAEA를 인질로 삼아 핵확산을 “백화”시키려 한다고 말했다.

핵잠수함은 바다에 있을 때 연료가 모든 핵 물질을 추적해야 하는 기관의 검사관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기 때문에 특별한 도전입니다.

IAEA의 Grossi 국장은 지금까지 AUKUS 국가의 투명성에 만족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주 충돌은 IAEA가 아직 개발 중인 잠수함 계획에 접근하는 방식을 거의 바꾸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중국이 IAEA와의 관계에 해를 끼칠 위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이에 반대하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AUKUS는 금요일 이사회에 보낸 성명에서 “중국이 IAEA의 정당성과 무결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을 듣는 것은 매우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 “AUKUS 파트너는 IAEA 사무총장과 사무국이 IAEA의 임무와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전적으로 신뢰합니다.”


중국은 핵 물질이 호주에서 생산되지 않고 호주로 이전될 것이기 때문에 이 경우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 IAEA가 권한을 초과하고 있으며 IAEA에 문제를 맡기지 않고 IAEA에서 문제를 조사하기 위해 불특정 “정부간” 절차를 원한다고 주장합니다.

중국은 7페이지 분량의 입장 보고서에서 AUKUS 국가들이 IAEA를 인질로 삼아 핵확산을 “백화”시키려 한다고 말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