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네스티 “우크라이나, 주거 지역에 군

앰네스티 “우크라이나, 주거 지역에 군 기지 설치해 민간인 위험”

앰네스티

먹튀검증 사이트 우크라이나 정부와 국제법 전문가들은 보고서가 전시 현실을 무시한다고 주장합니다.

국제앰네스티는 우크라이나 정부가 러시아의 침공에 대한 책임을 자신에게 돌리는 보고서에서 우크라이나 군대가

주거 지역에 거주함으로써 민간인의 생명을 위험에 빠뜨리고 있다고 밝혔다.

인권 단체의 연구원들은 우크라이나군이 일부 학교와 병원을 기지로 사용하고 집 근처에서 발포하고 때로는 주거용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보고서는 이것이 어떤 경우에 러시아군이 공격에 대응하거나 주거 지역을 목표로

삼아 민간인을 위험에 빠뜨리고 민간 기반 시설을 손상시킬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또한 우크라이나군이 십자포화에 휘말릴 수 있는 민간인을 대피시키지 않은 것에 대해 비판했습니다.

광고
국제앰네스티 사무총장 아그네스 칼라마르(Agnès Callamard)는 “우크라이나군이 인구 밀집 지역에서 민간인을 위험에 빠뜨리고 전쟁법을 위반하는 패턴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우크라이나 앰네스티 사무소의 옥사나 포칼추크 국장은 페이스북에 자신의 운영이 보고서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썼다.

그녀는 보고서가 외국 동료가 수집한 불완전한 증거를 기반으로 한다고 불평하면서 사전 출판 과정에서 제외되었다고 말했습니다.

Pokalchuk은 “그러한 자료의 허용 불가 및 불완전성에 대한 우리 팀의 주장은 고려되지 않았습니다. “우크라이나 사무소 대표들은 이 자료가 출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앰네스티

한나 말리아 우크라이나 국방부 차관은 앰네스티가 “실제 그림을 왜곡”하고 현장 상황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비난했다.

그녀는 우크라이나 군인들이 러시아의 공격으로부터 그들을 방어하기 위해 도시와 인구 밀집 지역에 배치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보고서에] 사건의 연대기는 없습니다. 러시아 연방은 여기서 범죄를 저지르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영토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모스크바는 모든 전쟁 규칙을 무시합니다. 그리고 우크라이나와 달리 앰네스티와 같은 국제기구는 허용하지 않습니다.”라고 말리아르가 말했습니다.

키예프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말리아르는 우크라이나군이 최전선에서 민간인을 대피시키기 위해 버스에 탑승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거듭되는 간청과 안전한 지역으로의 이동 제안에도 불구하고 가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녀는 우크라이나가 국제형사재판소를 포함한 외부 기관에 대한 접근을 허용하고 군대가 자행한 학대에 대해 자체 조사를 수행했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 국방부 장관인 올렉시 레즈니코프는 “우크라이나인이 집단학살에 저항하고 가족과 가정을 보호할 권리에

의문을 제기하는 모든 시도는 변태”라고 말했고, 미하일로 포돌랴크 대통령 보좌관은 트위터에 “우크라이나에 위협이 되는

유일한 것은 러시아군은 대량학살을 저지르기 위해 우크라이나에 오는 사형집행자와 강간범으로 구성된 군대다.”

앰네스티 연구원들은 4월과 7월 사이에 우크라이나의 하르키우, 돈바스, 미콜라이프 지역에서 러시아가 공습한 것을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우크라이나군이 공습을 시작했거나 주둔하고 있던 19개의 마을과 마을을 발견했습니다. 이 세 지역에서 앰네스티는 병원이

“사실상” 기지로 사용되는 5곳을 발견했으며, 앰네스티가 방문한 29개 학교 중 22곳이 기지로 사용되었다고 결론지었습니다.More news

침공 첫날 학교는 문을 닫았고 학생들은 가능한 한 원격으로 학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