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간 소녀: 내셔널 지오그래픽 스타

아프간 소녀: 내셔널 지오그래픽 스타
내셔널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잡지의 표지에 영원히 실린 한 아프가니스탄 여성이 사기 혐의로 체포된 후 보석이 거부되었습니다.

잊혀지지 않는 녹색 눈으로 그녀를 유명하게 만든 Sharbat Gula는 어린 시절 소련이 점령한 아프가니스탄을 탈출했으며 1984년 파키스탄의 난민 수용소에서 사진이 찍혔습니다.

아프간 소녀

먹튀검증커뮤니티 Gula 여사는 파키스탄에서 위조 신분증으로 거주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최대 14년의 징역형에 처해 있습니다.

파키스탄은 최근 위조 신분증에 대한 단속을 시작했습니다.

은행 계좌를 개설하거나 부동산을 구입하는 데 필요한 파키스탄 ID 카드를 얻는 데 엄격한 제한이 있습니다.

회색선
왜 지금?: M Ilyas Khan, BBC News, 이슬라마바드 more news

기술적으로 Sharbat Gula는 그녀가 사기를 저질렀음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인도적 차원에서 많은 사람들은 그녀가 같은 범죄를 저지른 수천 명의 아프가니스탄 난민 중 한 명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불행히도 Gula 여사는 파키스탄의 난민 정책이 갑작스럽게 바뀌는 희생자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가능한 한 빨리 나라를 떠나기를 원합니다.

파키스탄의 결정은 인도 및 아프가니스탄과의 관계가 급격히 악화되는 가운데 내려진 것입니다. 관리들은 무장 세력이 파키스탄에서 공격을 시작하기 위해 난민 정착촌의 은신처를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인도와의 협력을 위해 카불에 경제적 고통을 가하려는 이슬라마바드의 열망 때문일 수 있습니다.

아프간 소녀

아프간 사람들은 강제로 집으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의 다가오는 난민 재앙

회색선
Gula 여사는 2년 간의 조사 끝에 아프간 국경 근처의 페샤와르에서 체포되었습니다.

그녀는 2014년 4월 샤르바트 비비라는 이름으로 신분증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요일에 차우드리 니사르 알리 칸 파키스탄 내무장관은 그녀가 보석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지만 판사는 그녀가 소송을 제기하지 못했다며 그녀의 신청을 거부했다.

사기 주장이 사실이라면 그녀는 전쟁으로 황폐해진 고국으로 돌아가지 않기 위해 필사적인 조치를 취하는 수천 명의 아프가니스탄 난민 중 한 명입니다.

유명한 “아프간 소녀” 사진은 소련이 아프가니스탄을 점령하는 동안 1984년 파키스탄 북서부의 난민 캠프에서 사진가 스티브 맥커리가 찍은 것입니다. 그것은 이제까지 인쇄된 가장 유명한 잡지 표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는 17년 후 아프가니스탄의 토라 보라 지역에 거주하면서 그녀를 추적했습니다. Gula 여사는 나중에 파키스탄으로 다시 이사했고 그는 계속 연락했습니다.

그는 수요일 BBC Newsday에 그녀를 위해 변호사를 고용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파키스탄 당국이 그녀가 너무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그녀를 지목했을 수도 있다고 믿었다고 덧붙였다.

“아마 그들은 다른 아프간 난민들에게 ‘우리는 당신이 누구인지 신경 쓸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당신을 추적하고 당신의 나라로 다시 몰아넣을 것입니다’라는 메시지를 보내려고 할 것입니다.” 최근 유엔 통계에 따르면 파키스탄에는 140만 명이 수용하고 있습니다. 등록된 아프간 난민. 그 외 100만 명의 미등록 난민이 이 나라에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파키스탄은 최근 위조 신분증에 대한 단속을 시작했습니다.

이슬라마바드의 M Ilyas Khan 기자는 1970년대 처음 발급된 이래로 비파키스탄인이 신분증을 소지하는 것이 불법이었지만 법은 시행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