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리아의 숯 벌채 악순환 속

소말리아의 숯 벌채 악순환 속

소말리아의

먹튀검증커뮤니티 가스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소말리아인들은 저렴한 에너지원으로 눈을 돌리고 지속 불가능한 벌목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모가디슈에서는 지난 2년 동안 휘발유 가격이 급등하면서 숯 거래가 도시 거리에서 번성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소말리아인들이 저렴한 에너지 옵션으로 목탄을 선택함에 따라 전문가들은 수요 증가가 40년 만에 최악의 가뭄

속에서 지속 불가능한 생산 수준을 부채질하고 기후 변화를 가속화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환경 운동가들은 수도에서 북서쪽으로 약 55마일(90km) 떨어진 숯 무역의 중심지인 Lower Shabelle 지역의 Wanlaweyn 지역에서 상황이 심각하다고 말합니다.

아프리카의 뿔(Horn of Africa)에서 활동하는 환경 보호 단체인 Action for Environment의 사무총장인

Abdilatif Hussein Omar는 “삼림 벌채 수준이 너무 심각해져서 Shabelle 강 유역을 따라 있는 대부분의 나무가 제거되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

나라의 남쪽에서 많은 목축민들과 농부들의 삶이 극한의 날씨로 인해 지장을 받았기 때문에 그들은 돈을 벌기 위해 다른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후세인은 환경 피해가 악순환을 일으켰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이 숯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 많은 나무를 베어내고 있기 때문에 비가 덜 내리는 것입니다. 이는 농작물이 자랄 수 없음을 의미하며 생존을 위해 토지에 의존하는 농부와 가축에게 영향을 미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Mowlid Jama는 농부였지만 2017년 가뭄으로 농작물을 잃은 후 벌목으로 전향했습니다.

Jama는 Lower Shabelle의 숲에서 평균적으로 10~15명의 다른 벌목꾼이 나무를 자르는 것을 목격한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2~3개월 동안 나무를 베어 모가디슈 외곽으로 운송할 트럭이 도착할 때까지 나무를 베어냈습니다.

소말리아의

한 벌목꾼인 Hassan Omar는 나무 한 그루를 자르는 데 하루가 걸릴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약 100년 정도 되었습니다.

”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는 이제 그가 벌목을 시작한 Wanlaweyn에서 50-60km 떨어진 곳을 여행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곳의 키 큰 나무가 모두 베어졌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마을에 도착하고 숲 속으로 더 깊이 들어가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Lower Shabelle은 소말리아 정부의 통제를 크게 벗어나는 국가의 많은 지역 중

하나인 불안정한 지역이며 벌목을 제한하기 위한 구조화된 정부 주도의 노력이 없습니다.

일부 지역에서 통제력을 행사하는 지하디스트 그룹 알-샤바브는 최근 몇 년 동안 환경 보호와 같은 문제에 대해 준정부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영향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1회용 비닐봉지 사용을 금지하고, 잎이 많은 나무 벌채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슬람 단체는 정책을 잔인하게 집행합니다.

벌목업자 Guled Warsame은 “일부 벌목꾼은 알-샤바브로부터 위협적인 전화를 받았고 다른 벌목꾼은 신체적 상해를 입었습니다.

위험과 환경 피해에도 불구하고 Warsame은 작업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알-샤바브는 우리에게 마른 나무를 자르지 말라고 명령했지만 우리는 할 수 없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돈을 버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그는 목재를 운반하는 운전자가 불량 도적이나 지역 민병대의 벌목꾼보다 훨씬 더 큰 위협에 직면해 있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위험한 조건에서 일할 뿐만 아니라 무역의 진화하는 규칙을 계속 알고 있어야 합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