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아프리카의 이슬람 반군: 중요한 단계에서 싸우다

서아프리카의 이슬람 반군

서아프리카의 이슬람 반군: 중요한 단계에서 싸우다
사헬(Sahel)로 알려진 아프리카 지역에서 극단주의자들의 잠식적인 인수를 막기 위한

다국적 노력은 심각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현재 약 400명의 영국군이 배치되어 있는 말리는 9개월 만에 두 번째 쿠데타를 경험했으며 지역 지도자들은 널리 비난했습니다.

토토사이트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은 쿠데타 지도자들이 군대가 싸우고 있는 동일한

이슬람 반군과 거래를 제안할 경우 그곳에서 5,100명의 프랑스군을 모두 철수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더 북쪽에서 스페인은 모로코와의 분쟁을 둘러싸고 아프리카 사자라는 미국 주도의 다국적 전쟁 게임에서 철수했습니다.

이것은 서아프리카와 그 지역에 중요하지만 세계의 다른 지역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More News

아프리카의 이 지역인 사헬은 유럽으로 북쪽으로 향하는 수많은 이민자들의 경유지입니다. 이곳은 불법 마약,

무기, 지하디스트들의 주요 이동 경로이기도 합니다. 이슬람국가(IS) 그룹과 알카에다의 경쟁자들은 중동에서

좌절을 겪은 후 아프리카를 새로운 우선순위로 삼는 전략적 결정을 내렸습니다.

서아프리카의 이슬람 반군

혼돈, 폭력적 극단주의 및 불안이 말리와 같은 사헬 국가에서 표준이 된다면 우리는 두 가지 현상이 나타날 것입니다.

첫 번째는 지하디스트가 전 세계에 공격을 계획할 수 있는 새로운 지리적 기반이고 두 번째는 이민자와 난민의 증가입니다.

자신의 나라에서 탈출하기 위해 북쪽으로 유럽으로 위험한 여행을 떠난다.

현재의 전략은 지하디스트 반군들의 범위를 제한하고 그들이 상당한 영역의 영토를 점유하고 유지하는 것을 방지하려는 봉쇄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보안군에 의한 학대
가뭄, 부패, 빈곤, 실업, 인종적 마찰 등 사헬의 문제는 그보다 훨씬 더 깊습니다. 헤이그에 있는 국제 대테러 센터의

수석 연구원인 Julie Coleman은 보안에 중점을 둔 접근 방식이 많은 젊은 말리인들이 극단주의 단체에 가담하게 만든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기 때문에 역효과를 냈다고 주장합니다. .

콜먼은 “국제 사회가 말리에 개입한 이후 지난 8년 동안 상황은 더 나빠졌다. 반군에 합류한 말리인의 수가 증가했고 공격 횟수도 증가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이 중 일부를 초법적 살인과 인종에 따른 체포를 포함하여 보안군에 의한 “심각한 인권 침해”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하디스트 반군들의 위협을 억제하고 억제하는 것조차 엄청난 도전이 됩니다.

모리타니, 말리, 니제르, 차드, 부르키나파소에 걸쳐 있는 지역인 사헬은 거의 300만 평방 킬로미터[116만 평방 마일]에 달하는 광대한 지역으로 지하디스타트 공격이 이웃 나이지리아로 흘러들어오고 있습니다. 마약 밀매자, 밀수업자, 초국가적 테러리스트 그룹이 착취하는 구멍이 많은 국경으로 인해 인구가 희박하고 대부분 빈곤하며 경찰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습니다.

어떤 나라도 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2013년에 프랑스가 알카에다 조직이 말리의 수도 바마코를 장악하는 것을 막기 위해 번개같은 속도로 개입했지만, 이후 집단적인 노력이 필수적이라는 데 동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