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책감 없는 스리랑카 라자팍사, 법적 문제에

면책감 없는 스리랑카 라자팍사, 법적 문제에 직면

면책감 없는

카지노 직원 콜롬보, 스리랑카 (AP) — 경제적 어려움에 대한 항의에 따라 망명 7주 만에 집으로 돌아온 고타바야 라자팍사(Gotabaya Rajapaksa)

스리랑카 대통령이 헌법 면책을 박탈당한 지금 활동가들의 강제 실종에 대해 법적 조치에 직면할 수 있다고 변호사가 말했습니다. 토요일 말했다.

Rajapaksa는 금요일 자정에 태국에서 콜롬보로 날아가 수도에 있는 그의 새 집으로 군사 경비 아래 호위를 받았습니다.

그는 대통령으로서 헌법적 면제로 보호를 받았기 때문에 계류 중인 재판이 없다. 2019년 그가 당선된 직후 국방부 고위 공직자 시절 그를 상대로 한 부패 사건은 취하됐다.

그러나 희생자 가족을 대리하는 누완 보파게 변호사는 라자팍사가 다음 주 대법원에 출두하기 위한

소환장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라자팍사가 7월 소환장을 받을 즈음에 그 나라를 떠났다고 말했다.

실종은 12년 전 긴 내전이 끝난 직후 라자팍사가 형이 이끄는 국방부의 고위 관리였을 때 일어났다.

당시 Rajapaksa는 반군 용의자, 비판적인 언론인 및 활동가를 몰아낸 납치 분대를 감독했다는 혐의를 받았습니다. 그는 이전에 어떤 잘못도 부인했다.

Rajapaksa는 7월 9일 국가가 파산하고 전례 없는 생필품 부족에 직면했을 때 경제적 어려움에 분노한 수만 명이 관저에서 탈출했습니다.

면책감 없는 스리랑카

며칠 후 그와 그의 아내와 두 명의 경호원은 날아갔습니다. 몰디브로 가는 군용기. 하루 후 그는 싱가포르에 갔고 나중에는 태국으로 갔다.

스리랑카는 주요 공급품의 수입에 필요한 달러가 부족하여 식품, 연료 및 필수 의약품과 같은 필수품의 심각한 부족을 초래했습니다.

외화 부족으로 인해 국가는 외화 차관을 채무 불이행했습니다. 스리랑카의 총 외채는 510억 달러를 초과하며 이 중 280억 달러는 2027년까지 상환해야 합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목요일에 스리랑카에 4년 동안 29억 달러를 제공하기로 합의했으며, 이는 섬나라의 채권자들이 부채 구조 조정을 보증하는 경우에만 올 것입니다.more news

경제적 어려움은 수개월에 걸친 거리 시위로 이어졌고, 결국 지난 20년 동안 대부분의 기간 동안 국가의 일을 통제했던 한때 강력했던 Rajapaksa 가

족의 붕괴로 이어졌습니다. Rajapaksa가 도피 후 사임하기 전에 그의 형이 총리직에서 물러났고 다른 세 명의 가까운 가족이 내각 직을 사임했습니다.

Rajapaksa에서 인수한 Ranil Wickremesinghe 대통령은 이후 시위를 진압하고 대통령 집무실 맞은편에 있는 주요 캠프를 해체했습니다.

일부 시위대는 그가 정의에 직면하는 한 그의 복귀에 반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가 대통령이든 아니든 그는 스리랑카 시민이며 이 나라에 살 권리가 있습니다. 그는 Rajapaksa가 자신의 안전에 위협이 되는 경우 필요한 보호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