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딜러, 잔디를 위해 싸우다

닛산 딜러, 잔디를 위해 싸우다
Nissan의 지역 유통업체는 일본 자동차 회사의 원래 현지 공인 딜러와 법정 싸움에 휩싸여 있습니다. Nissan은 캄보디아에서 브랜드 차량을 판매할 독점권을 인정하기를 거부하고 유통업체가 쇼룸을 우회했다고 비난했습니다.

닛산 딜러

사설토토사이트 2005년 당시 닛산의 지역 대리점이었던 덴마크 자동차 공급업체인 Kjaer Group에 의해 캄보디아에서 닛산 차량의 유일한

공식 딜러로 임명된 Narita Motorcare (Cambodia) Co Ltd는 자신이 캄보디아에서 Nissan 차량을 판매할 수 있는 유일한 회사라고 주장합니다. 왕국.

그러나 2009년 Nissan Motor Co Ltd가 Kjaer Group을 매각하고 말레이시아 자동차 판매 및 마케팅 회사인

Edaran Tan Chong Motor Sdn Bhd(ETCM)의 자회사인 Tan Chong Motor (Cambodia) Pty Ltd를 유일한 회사로 임명하면서 회사의 독점에 도전을 받았습니다. 캄보디아 시장에 유통.

Narita의 상무이사인 Long Narith에 따르면, 그해 Kjaer, ETCM 및 Narita 간의 협상은 Tan Chong이 Nissan 차량을 공급하고 Narita가

캄보디아의 독점 소매 딜러로 계속 운영하는 계약으로 이어졌습니다. more news

“구 유통업체[Kjaer Group]는 나리타가 캄보디아에서 독점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줬고, 2009년 3월 9-10일 프놈펜에서 열린 회의를

바탕으로 새 유통업체도 동일한 계약을 유지함으로써 동일한 조치를 취하기로 모두 동의했습니다. “라고 말했다.

ETCM은 다른 계획이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2009년 5월, 회사의 상장된 모회사인 Tan Chong Motor Holdings Berhad는 Bursa Malaysia에 공개하여 캄보디아 사업에 500만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투자 계획에는 쇼룸 설치가 포함되었으며 초기 판매 목표는 연간 200대라고 밝혔습니다.

닛산 딜러

그러나 나리타의 경우 향후 5년 동안은 평소와 같은 업무였습니다. 그러나 2015년 Tan Chong이 Siem Reap에 자체 Nissan 쇼룸을

런칭하는 데 가까워지면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Narith는 ETCM 대표가 작년에 Tan Chong이 Siem Reap에 대한 독점 판매권을 인수하고 Narita의 독점권이 프놈펜으로 제한되는 새로운 계약에 동의할 것을 요구하면서 자신의 회사에 접근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듀얼 딜러 계약에 대한 승인을 거부했을 때 나리타 쇼룸으로 보내진 닛산 차량의 선적량이 곧 고갈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 계약에 서명하지 않았습니다.”라고 Narith가 말했습니다. “그래서 2015년 중반에 우리에게 자동차 공급을 중단했습니다.”

그는 Tan Chong은 Nissan 차량을 나리타에 공급할 수 있는 권한만 부여받았으며 캄보디아에서 소매 판매를 하는 사업은 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스스로 배포하고 판매 할 수 없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Kjaer Group이 [나리타를 캄보디아의 유일한 딜러로 임명] 이후 독점권을 갖고 있었고, [원래 딜러 계약의] 조건이 변경되지

않는다는 기존 유통업체와 신규 유통업체 간의 회의 후에 합의가 이루어졌습니다.”

Narith는 그의 회사가 Tan Chong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명백한 이유”가 있지만 협상의 문을 열어두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이 우리에게 공급해야 하고 우리는 함께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